아는 형이 아이폰/터치용 게임을 만들어 앱스토어에 올렸는데
(링크를 찾아볼까 했는데 웹에서는 안되는듯)
링아웃이라는 이름의 알까기 게임이고,
일단은 퍼즐게임으로 분류하는듯 하다
알까기 게임인 링아웃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을 한번 생각 해 봤다.
퍼즐은 그냥 단순히 난이도만 증가하면 금방 질릴 수가 있다.
뭔가 통쾌한 요소가 있었으면 한다.
일정 조건으로 내 돌중에 하나가 특수한 돌로 바뀌는건 어떨까.
일단 조건이라고 한다면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는데,
첫째는 말그대로 특정 조건. 일타이득이나 삼득을 하면 발동되는 방식이다.
둘째는 미션방식. 동반자살이나 내돌이 때린 상대 돌이 다른돌을 떨어트리게 하는 등 여러 미션이 있을 수 있다.
셋째는 아이템방식. 판 위에 아이템이 떨어지고 거길 지나가면 사용할 수 있게 해도 좋을 것 같다.
마지막은 캐릭터선택. 게임을 시작할때 몇 명의 캐릭터중 한명을 골라 시작해서 그 캐릭터의 특수 기술을 발동한다는 느낌. 적 돌을 떨어트릴때마다 게이지가 차서 기술을 사용하게 할 수도 있고. 적의 돌중 하나를 색을 바꿔놓고 그 돌을 떨어뜨리면 기술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이제 조건을 얻었으니 그에 따르는 기술이 있어야 하는데
기술들은 생각하기에 따라 무궁무진하다.
몇턴동안 조준 가이드라인이 생긴다거나, 돌이 한번 떨어져도 부활하게 하는 소극적인 기술들이 있을 수 있고,
돌 크기가 커지고 무거워지게 하거나, 돌을 날릴때 좌우로 분신 두개가 같이 날아간다거나, 상대 돌과 만나면 폭발하도록 폭탄돌로 바꾸는 대범한 기술들이 있을 수 있겠다.
퍼즐게임 분야에 팝캡이라는 회사가 있다.
정말 좋아하는 게임회사인데 여기서 나오는 게임들이 아주 재미있다.
내가 해본건 주키퍼로 널리 알려진 룰의 비주얼드와 조금은 독특한 방식의 페글.
이 회사 게임은 두개밖에 안해봤지만 게임들이 정말 재미있다.
비주얼드 트위스트는 정말 사고싶었는데, 돈이 없어서 참고 있고,
이번에 새로 나오는 플랜트 VS 좀비도 기대중.
(링크를 찾아볼까 했는데 웹에서는 안되는듯)
링아웃이라는 이름의 알까기 게임이고,
일단은 퍼즐게임으로 분류하는듯 하다
알까기 게임인 링아웃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을 한번 생각 해 봤다.
퍼즐은 그냥 단순히 난이도만 증가하면 금방 질릴 수가 있다.
뭔가 통쾌한 요소가 있었으면 한다.
일정 조건으로 내 돌중에 하나가 특수한 돌로 바뀌는건 어떨까.
일단 조건이라고 한다면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는데,
첫째는 말그대로 특정 조건. 일타이득이나 삼득을 하면 발동되는 방식이다.
둘째는 미션방식. 동반자살이나 내돌이 때린 상대 돌이 다른돌을 떨어트리게 하는 등 여러 미션이 있을 수 있다.
셋째는 아이템방식. 판 위에 아이템이 떨어지고 거길 지나가면 사용할 수 있게 해도 좋을 것 같다.
마지막은 캐릭터선택. 게임을 시작할때 몇 명의 캐릭터중 한명을 골라 시작해서 그 캐릭터의 특수 기술을 발동한다는 느낌. 적 돌을 떨어트릴때마다 게이지가 차서 기술을 사용하게 할 수도 있고. 적의 돌중 하나를 색을 바꿔놓고 그 돌을 떨어뜨리면 기술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이제 조건을 얻었으니 그에 따르는 기술이 있어야 하는데
기술들은 생각하기에 따라 무궁무진하다.
몇턴동안 조준 가이드라인이 생긴다거나, 돌이 한번 떨어져도 부활하게 하는 소극적인 기술들이 있을 수 있고,
돌 크기가 커지고 무거워지게 하거나, 돌을 날릴때 좌우로 분신 두개가 같이 날아간다거나, 상대 돌과 만나면 폭발하도록 폭탄돌로 바꾸는 대범한 기술들이 있을 수 있겠다.
퍼즐게임 분야에 팝캡이라는 회사가 있다.
정말 좋아하는 게임회사인데 여기서 나오는 게임들이 아주 재미있다.
내가 해본건 주키퍼로 널리 알려진 룰의 비주얼드와 조금은 독특한 방식의 페글.
이 회사 게임은 두개밖에 안해봤지만 게임들이 정말 재미있다.
비주얼드 트위스트는 정말 사고싶었는데, 돈이 없어서 참고 있고,
이번에 새로 나오는 플랜트 VS 좀비도 기대중.